본문 바로가기

집밥 요리메뉴/편스토랑 레시피 재료모음

시판 훈제오리로 즐기는 간편한 보양식 편스토랑 10대 출시상품 이영자 "업덕밥 (오리덮밥)"

KBS '편스토랑' 10대 우승 작품

이영자  "업!덕밥 (오리 덮밥)"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편스토랑 10대 우승 출시상품 이영자 업!덕밥

 

- 점점 더워지며 다가오는 여름날에 코로나 19를 비롯해 점차 기력과 면역력에 더욱 신경 안 쓰실 수 없을 텐데요.

꾸준한 운동들과 위생에 더욱더 신경 써서 생활하게 되겠지만 무엇보다도 먹는 음식에 가장 신경을 쓰실 것 같아요.

좋은 영양분과 올바른 조화는 어느 약 못지않은 보양, 보신이 되어 건강한 에너지 공급으로 큰 도움이 되실 텐데요.

 

장어, 전복, 사골, 각종 약재 등의 어떤 재료로 만든 음식을 좋아하거나 즐기시나요??

 개인적으로는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잘 어우러진 오리고기를 좋아하는데요.

아무래도 보양식으로 분류되어 전문으로 하는 곳이 아니면 쉽게 찾아 먹기가 힘들거나 집에서 거의 못 먹었었어요.

최근에는 간편하게 편의점부터 마트, 식육점에서 간편히 훈제오리로 저렴한 값에 쉽게 만날 수 있어 이용하기 좋죠?

주로 로스식으로 구이로 즐겨 드실 텐데요. 사실 갖은양념에 버무려 볶아먹어도 맛있답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겠지만 이번 편스토랑을 통해 출시된 이영자 님의 '업덕밥'

영약 학적으로 더덕과 잘 어우러져 건강도 맛도 챙기며 조리법도 간편한 만능 레시피였는데요.

함께 보시며 한번 즐겨 보실까요?

 

 

"각 재료 중 메인 재료나 구매가 필요하실 것 같은 재료들은 적합한 또는 방송에 사용된 제품을 기준으로 쿠팡 구매 링크를 열어두었어요. 쿠팡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필요에 따라 클릭하시어 구매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총재료의 양 - 방영된 기준으로 작성되어 필요나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거나, 추천 재료를 더 곁들이셔도 좋아요.

 

 

1. 이영자 "업덕밥 (오리 덮밥)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사포닌 가득 더덕이 가득들어 기름배출과 영양보충을 해줘요.

 

- 재료 준비 ( 1인분 기준)

 

훈제오리 150g - 시판되는 훈제오리로 준비하시면 편히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기력회복과 면역력 활성화에 좋은 단백질 식품으로 추천드려요

 

더덕 1개 - 얇게 편으로 썰어준 후 가능한 잘게 채 썰어서 유장 소스에 버무려 준비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더덕은 가늘게 채를 썰어 부드러움과 식감을 같이 준비해주세요.

 

유장소스 - 참기름 3큰술, 진간장 1/2큰술, 매실청 1/2큰술을 넣어 섞어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유장소스에 버무려 다른 맛과 향에 더덕의 향을 잃지 않게 해주세요.

 

마늘 3알, 대파 1개 - 슬라이스로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상황버섯밥 - 물 2L 와 상황버섯 100g을 넣고 2시간 달여서 만든 물로 밥( 쌀 1컵)을 지어 준비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진한 상황버섯물로 깊은 맛과 면역력은 물론 깊은 풍미, 색감까지 함께 챙겨주세요

 

기본양념재료 - 굴소스 1큰술, 해선장(진간장 대체 가능) 1/2큰술, 화이트 와인 2큰술, 꿀 1큰술, 산초가루 1/2큰술, 으깬 레드페퍼 1큰술

식용유, 전분물 (전분 1큰술 + 물 1큰술), 

 

토핑 재료 -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대파(흰 부분) 약간 채 썰어서 준비

 

- 간단 조리법

 

1. 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두른 후 슬라이스 썬 파와 마늘을 넣어 파 기름 와 마늘 향을 내어주세요.

 

2. 해선장 또는 진간장을 넣어 불맛을 내어 준 후, 훈제오리 150g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파와 마늘에 우러난 향에 간장을 넣어 불맛을 입혀 볶아주시면 일품 중화요리 못지 않아요.

 

3. 굴소스 1큰술, 꿀 1큰술, 화이트 와인 2큰술을 넣고 잘 버무리며 볶아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굴소스와 매실청의 감칠맛과 설탕대신 면역력 만점 꿀을 곁들여 맛을 더해주세요.

 

4. 유장 소스에 버무려둔 채 썬 더덕을 넣고 섞으며 물 50ml를 넣고 수분을 날리며 볶아주세요.

 

5. 으깬 레드페퍼 넣고 볶아 준 후 산초가루를 곁들이고 전분물을 농도를 맞추며 살짝 걸쭉해지도록 볶아주세요.

( 레드페퍼와 전분물은 취향과 농도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같은 향신료로 시각과 후각을 자극하며 걸쭉하게 볶아내 맛을 진하게 입혀주세요

 

6. 상황버섯 밥을 그릇에 옮겨 담고 훈제오리와 더덕을 번갈아 놓으며 덮어주신 후 토핑 재료를 올려주시면 완성.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맛만큼이나 시각으로 즐기는 데코레이션까지 예쁘게 준비해주세요.

 

- 추천 제안 재료.

 

1. 팽이버섯, 숙주 - 더덕과 같이 잘게 찢어서 함께 볶아주세요.

식감과 향까지 2가지를 더욱 더해주며 고소하고 달콤함을 머금은 소스를 곁들여 더욱 풍미롭게 즐기실 수 있어요.

 

- 빅마마 더덕 주스 - 소화를 돋워 주고 입맛을 돋아주는 메뉴로 바쁜 아침에 간편히 음료로 즐기셔도 좋아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더덕은 인삼못지않은 사포닌과 배의 디아스타제가 만나 속 편안 만점

 

- 간단 조리법 -

 

1. 더덕은 1인 분당 반뿌리는 적당히 썰고, 배는 껍질을 깎아서 1/3을 준비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뿌리가 얇은 더덕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스로 즐기기에 좋아요

 

2. 믹서에 갖은 재료를 넣고 우유 200ml와 꿀 1큰술 넣어 믹서에 갈아주시면 완성.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부드러운 우유와 달콤한 면역력 만점 꿀로 맛을 더해주세요.

 

  • 끝으로

면역력 재료는 가득하게 조리법은 간단하게 만든 만점 조리법이었는데요.

간편하게 편의점의 출시로 즐겨 보실 수도 있겠지만 직접 만드는 재료만큼은 안 되겠죠?

저렴한 가격에 갖은 재료를 더해 간편한 면역력 밥상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자극적이지 않은 재료로 아이 어른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메뉴와 행복한 밥상 가지는 시간 함께 하시길 바라요.

 

 

새로운 재료들도 간편하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비슷한 조리법들도 다양한 재료로 즐길 수 있도록, 

즐거운 집밥과 조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구독하시고 찜하시어 자주 찾아주세요.

 

1 time-food, 배달꾼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시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존 오프라인의 카페, 개인 공방, 음식점 등의 업체분들에게 진행하던 컨설팅을 오픈 카카오톡으로 무료상담을 오픈하였습니다.

* 각종 일반 음식매장, 배달매장, 베이커리, 카페 등 관련하여 간단한 레시피부터 운영, 영업, 마케팅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드리는 "신비한 컨설팅" 오픈 카카오톡으로 검색하시어 문의 남겨주세요.

( 간단한 업체 소개와 상담문의 내용을 간략히 작성하여 남겨주시면 좀 더 빠르고 상세하게 답변해드려요)

 

 * 오픈 카카오톡 : #신비한 컨설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