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요리메뉴/편스토랑 레시피 재료모음

편스토랑 전혜빈 맵지 않은 부드러운 진미채 우유떡볶이와 즐기는 홈 칵테일 비법레시피

KBS '편스토랑' 전혜빈 "진미채 우유떡볶이 & 봉탄주, 오로라칵테일"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편스토랑 주술사 전혜빈님의 부드럽고 달콤한 진미채 우유떡볶이와 봉탄주, 오로라 칵테일 

 

- 집에서 아이들과 즐기는 칵테일파티 생각하시면 어떠신가요?

많은 분들이 칵테일을 생각하시면 멋지게 뿜는 불이나 흔들거리는 셰이커를 많이들 연상하실 텐데요.

사실 간편하게 평소에 즐기던 음료에 과일이나 각종 향을 더해 맛과 색을 함께 즐기는 정말 간편한 음료인데요.

요구르트나 사이다, 과일주스를 이용한 무알콜 재료를 사용하시면 아이들과도 재밌게 즐기실 수 있는데요.

 

이번 편스토랑을 통해 많은 주류를 골고루 잘 다루셔서 주술사로 등극하신 전혜빈 님이 각종 조리법을 알려주셨어요.

매운걸 잘 못 드시는 남편분을 위해 만든 달콤하고 부드러운 진미채 우유 떡볶이와 달큼한 봉탄주, 예쁜 색이 도드라진 오로라 칵테일까지

정말 간편하지만 이색적인 메뉴로 눈길이 절로 가는 조리법 한번 알아볼까요??

 

 

"각 재료 중 메인 재료나 구매가 필요하실 것 같은 재료들은 적합한 또는 방송에 사용된 제품을 기준으로 쿠팡 구매 링크를 열어두었어요. 쿠팡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필요에 따라 클릭하시어 구매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총재료의 양 - 방영된 기준으로 작성되어 필요나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거나, 추천 재료를 더 곁들이셔도 좋아요.

 

 

1. 전혜빈 "진미채 우유 떡볶이"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부드럽고 고소한 맛 가득 전혜빈 진미채 우유 떡볶이

 

- 재료 준비

 

밀떡 500g - 냉동제품이면 미리 물에 불려서 부드럽게 해주세요

진미채 2줌 - 물에 넣어 5분간 불려내어 짠맛을 덜어내고 5-6cm로 잘라서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불려진 진미채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양파 1/2개 - 잘게 다지기, 마늘 5개 - 편으로 썰기

육수 - 다시마와 멸치를 우려내어 준비해주세요 ( 다른 간 없이 육수만 우려내어 주세요)

청양고추 4개 - 잘게 다져주세요 ( 아이와 함께 드신다면 수를 줄여주시거나 생략해주세요 )

기본양념재료 - 소금, 후추, 우유 300ml

 

 

- 진미채 가니시 : 팬에 버터 2조각 녹인 후 진미채 반 줌을 넣어 볶아준 후 색이 노릇하게 변하면 올리고당 1큰술을 넣어 마무리해주세요

 ( 올리고당이 없으시면 물엿이나 설탕으로 양을 조절하여 가미해주세요, 메인을 만든 후에 빠르게 만들어 곁들여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버터에 볶아낸 진미채를 올리고당으로 단맛과 윤기를 살려주세요.

 

 

- 간단 조리법

 

1. 팬에 버터 1조각을 넣어 녹인 후 다진 양파와 편 썰기한 마늘,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어 기본 베이스를 만들어 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버터 한조각에 갖은 재료로 고소한 베이스를 만들어주세요.

 

2. 불린 진미채 중 1.5줌 만을 넣고 함께 살짝 볶아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진미채를 베이스에 볶아 익혀주세요.

 

3. 이어 밀떡 500g을 넣고 함께 볶아준 후에 적당히 볶아지면 육수를 떡이 살짝 잠길 정도로 넣어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소스 흡수에 좋은 밀떡과 육수를 넣어 간을 잡아주세요.

 

4. 다져둔 청양고추를 넣고 우유 300ml를 붓고 뭉근하게 졸여주세요.

( 취향에 따라 생크림을 약간 가미하시면 더욱 부드럽고 진하게 즐기실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청양고추로 살짝 매콤함을 살리고 우유로 부드러움을 더해주세요.

 

5. 우유가 적당히 졸여져 진미채와 떡에 양념이 배여 지면 접시에 옮겨 담고 준비된 진미채 가니시를 올려 마무리해주세요.

 ( 진미채 가니시는 미리 해두면 딱딱하게 굳어져 우유를 졸이시면서 함께 조리하시는 걸 권장드려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매운걸 못먹는 아이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진미채 우유떡볶이

 

2. 전혜빈 "봉탄주"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달큰한 봉봉 포도쥬스와 소주X샴페인의 달콤한 콜라보 칵테일

 

- 재료 준비

얼음바 - 아이스크림 틀봉봉 포도주스 2/3과 소주 1/3을 잘 저어서 음료를 만든 후 채워 넣어서 얼려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얼음바는 미리 얼려서 준비해주세요.

 

- 간단 제조법

 

1. 필스너 유리잔 ( 길쭉한 유리컵)에 봉봉 주스 포도알 건더기를 넣고 샴페인을 잔의 1/2 ( 100~120ml)를 넣어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포도알갱이는 따로 걸러내어 사용해주세요 포도 리플잼도 좋아요.

 

2. 준비해둔 얼음 바를 넣어 샴페인에 저어서 얼음바를 녹이며 소주 칵테일로 만들어 주시면 완성.

( 맥주를 대신하여 베이스로 삼으면 얼음바를 넣게 되었을 때 소맥으로 즐기실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얼음바를 샴페인에 잘 저어 녹이며 달콤하고 탄산을 일으켜 주세요.

 

- 제안 제조법

 

아이용 ( 무알콜 칵테일)

 

1. 얼음 바는 요거트 열대과일 ( 애플망고, 코코넛 등) 맛으로 아이스크림 틀에 얼려서 준비해주세요.

 

2. 같은 필스너 잔에 다진 냉동 애플망고 또는 코코팜 알갱이를 넣고 탄산수 또는 사이다를 잔의 1/2 ( 100~120ml)를 넣어 주세요.

 

3. 준비해둔 얼음바를 넣어 살살 녹이며 요구르트 맛을 첨가해주시면 완성.

 

 

3. 전혜빈 "오로라 칵테일"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파랑과 보라색의 오로라의 향연 오로라 칵테일

 

- 재료 준비

 

소주 - 버터플라이 피 찻잎 넣어 파란 색감이 나도록 우려내어 준비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태국에서 파랑색감으로 즐기는 버터플라이 피 찻잎

 

레몬즙 - 레몬 1/2개를 즙을 내어 준비해주세요, 또는 레몬 주스 ( 30~45ml)를 준비해주세요.

기본재료 - 각얼음, 장식용 로즈메리, 슬라이스 한 레몬 1조각

 

- 간단 조리법

 

1. 필스너 유리잔 ( 길쭉한 유리컵)에 각 얼음을 가득 넣고 로즈메리를 넣어 준비해주세요.

 

2. 잘 우려진 버터플라이 피 소주를 6부를 담아주세요.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알카리 성분 가득한 버터플라이 피로 파랑색 소주

 

3. 먹기 직전에 준비해둔 레몬즙을 넣어 보랏빛으로 색깔을 입혀주시면 완성.

( 스포이드를 이용하시거나 없으시다면 티스푼을 깊이 표면 윗부분에 살짝 넣은 후 스푼 방향으로 레몬즙을 부어주면 완성)

 

이미지 출처 - KBS '편스토랑' 다시보기 - 살짝 곁들이 레몬으로 보라색으로 예쁘게 변하며 생기는 오로라

 

 

  • 끝으로

달콤한 맛에 향이 가득한 칵테일과 이쁜 색깔에 눈이 절로 가는 칵테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무알콜 칵테일

부드럽고 짭조름한 맛의 안주용 떡볶이까지 이미 홈 칵테일파티 재료들은 충분히 모인 것 같죠?

이번 주말 아이들과 함께 간단한 재료 준비들로 홈 칵테일 즐기시면 어떨까요?

 

아이들에겐 이색적인 체험으로 또 하나의 좋은 추억과 사랑을 느끼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요?

많은 양의 술을 즐기시는 것보다 향과 색으로 재미를 즐기는 술로 행복한 시간 가지셨으면 좋겠네요.

 

 

새로운 재료들도 간편하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비슷한 조리법들도 다양한 재료로 즐길 수 있도록, 

즐거운 집밥과 조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구독하시고 찜하시어 자주 찾아주세요.

 

1 time-food, 배달꾼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시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존 오프라인의 카페, 개인 공방, 음식점 등의 업체분들에게 진행하던 컨설팅을 오픈 카카오톡으로 무료상담을 오픈하였습니다.

* 각종 일반 음식매장, 배달매장, 베이커리, 카페 등 관련하여 간단한 레시피부터 운영, 영업, 마케팅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드리는 "신비한 컨설팅" 오픈 카카오톡으로 검색하시어 문의 남겨주세요.

( 간단한 업체 소개와 상담문의 내용을 간략히 작성하여 남겨주시면 좀 더 빠르고 상세하게 답변해드려요)

 

 * 오픈 카카오톡 : #신비한 컨설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