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요리메뉴/맛남의 광장 재료모음

파프리카로 만드는 맛과 영양 가득한 간식메뉴 "파프리카 파스타, 파프리카 육전"

SBS '맛남의 광장' "양세형 파프리카 파스타 & 양동근 파프리카 육전"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양세형 파프리카 파스타소스, 양동근 파프리카 육전


- 다양한 색깔을 가진 파프리카 즐겨 드시나요??

예쁜 색깔과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로 한 번쯤은 고려해보셨지만 직접 사용하시기에는 살짝 부담되는 재료로 느끼셨을 텐데요.

 간혹 건강식으로 갈아서 먹거나 생으로 샐러드로 접해보셨을 텐데 지속적으로 먹기엔 맛으로도 부담스러우셨을 듯해요.

아이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색깔에 접하다가도 막상 먹고 난 후 맛으로 기피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사실 파프리카는 토마토와 비슷한 점이 많아요.

열을 가하게 되면 풍미가 오르게 되며 단맛도 진해져서 볶음이나 구이로 먹거나 소스용으로 사용하시기에 좋아요.

 

실제로 이번 맛남의 광장을 통해 백종원 님을 통해 삼겹살과 함께 간장 양념을 더한 볶음이나 쌈으로 즐기시거나

양파와 함께 볶음으로 샌드위치 재료로 즐기시는 모습을 보여주셨어요.

 거기에 이런 장점을 더한 양세형 님의 토마토를 대체한 파프리카 파스타와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는 파프리카 육전이 소개되었는데요.

정말 맛깔난 음식들로 아이들에게 영양과 건강식을 더불어 맛까지 챙긴 간식으로 으뜸일 것 같아요.

만들기에도 어렵지 않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두 가지 메뉴 한번 알아볼까요?

 

 

"각 재료 중 메인 재료나 구매가 필요하실 것 같은 재료들은 적합한 또는 방송에 사용된 제품을 기준으로 쿠팡 구매 링크를 열어두었어요. 쿠팡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필요에 따라 클릭하시어 구매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총재료의 양 - 방영된 기준으로 작성되어 필요나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거나, 추천 재료를 더 곁들이셔도 좋아요.

 

 

1. 양세형 " 파프리카 파스타"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토마토 없이 만드는 토마토맛 파프리카 파스타.

 

- 재료 준비

 

빨강 파프리카 5~6개 - 끓는 물에 넣어 20분간 삶은 후, 믹서에 곱게 갈아서 준비해 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파프리카가 뭉근하게 단맛과 수분이 나도록 충분히 삶아주세요.

 

양파 - 잘게 다져주세요 ( 양파를 반으로 갈라 끝부분을 살짝 남겨두고 칼집을 세로와 가로 넣어 준 후 썰어주면 잘게 다져져요 )

페퍼론치노 - 잘게 다져서 향이 잘 날 수 있게 해주세요 ( 넣기 직전에 부숴서 넣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페퍼론치노는 사용하기 전에 잘게 다져서 향을 더할 수 있게 준비해주세요.

 

기본재료 - 다진 마늘, 오레가노, 바질, 식초, 식용유, 소금, 설탕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토마토소스에 꼭 들어가는 오레가노와 바질을 필수적으로 준비해주세요.

 

파스타 면 - 파스타 종류에 따라 스파게티 기준 7-8분 정도 삶아내어 알덴테로 준비해주세요.

 

 

- 간단 조리법

 

1.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서 튀기듯이 양파 1개를 볶아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식용유에 충분히 양파를 볶아 단맛을 내주세요.

 

2. 양파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다진 마늘 2큰술을 넣고, 페퍼론치노 3개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볶은 양파에 마늘을 더해 충분히 노릇노릇하게 볶아주세요.

 

3. 갈아서 준비해둔 빨강 파프리카 소스를 넣어 살짝 저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잘 삶아내어 갈아둔 파프리카 소스를 팬에 넣어주세요.

 

4. 오레가노 1큰술, 바질 1큰술, 설탕 1큰술, 소금, 식초 적당량을 넣어 향과 간을 해서 섞으며 소스를 끓여주세요.

( 향신료와 소금, 설탕, 식초는 기호에 따라서 양을 조절하여 가감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오레가노, 바질등 향신료를 기호에 맞게 맞춘 후 식초를 충분히 넣어 감칠맛을 더해주는게 키포인트예요.

 

5. 준비해둔 파스타면을 넣어 함께 섞어 볶아주시며 4~5분간 섞어주시면 완성.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알덴테로 삶아낸 파스타면을 넣어 소스 맛을 입혀주며 익혀주세요.

 

- 제안 추가 조리법 ( 1인분 기준) - 좀 더 진한 풍미와 파스타 맛을 느끼실 수 있는 추가 조리법.

( 추가 재료 : 올리브 오일, 파슬리가루, 그라나 파다노 치즈가루 또는 파마산 치즈가루, 후추)

 

1. 소스를 완성시킨 후 다른 팬에 올리브 오일과 다진 마늘 1 작은술 파슬리 가루 1 작은술을 넣어 살짝 볶아 향을 입혀주세요.

 

2. 준비된 파프리카 소스를 1.5 국자를 넣고 한번 살짝 볶은 후, 준비된 치즈가루와 후추 파슬리가루로 마무리 간을 해주세요.

 

3. 접시에 파스타, 소스 순으로 옮겨 담은 후 기호에 따라 올리브 오일과 바질, 파슬리 가루를 첨가하여 마무리하면 완성.

 

* 기호에 따라 마늘과 파슬리 가루를 볶은 후 베이컨이나 삼겹살, 새우 등 갖은 재료를 더하셔도 좋아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토마토 없는 토마토 맛 양세형 파프리카 파스타

 

 

2. 양동근 " 파프리카 육전"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예쁜 꽃모양과 파프리카 향, 고소한 고기다짐이 잘 어우러진 아이들 만능 간식메뉴

 

- 재료 준비

 

두부 - 두부 물은 따라내어 버리고 잘 으깨어 준비해주세요.

양파, 쪽파, 당근, 청양고추 -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갖은 재료들은 잘게 잘게 다져주세요.

 

돼지고기 다짐육 - 굵은소금, 후추, 맛술을 넣어 간과 잡내를 제거하여 잘 버무려 미리 재워주세요.

파프리카 - 꼭지를 잘라 낸 후 안의 심지와 씨를 제거해주고 가로로 일정한 두께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파프리카는 둥근모양으로 두께는 적당한 얇기로 썰어주세요.

 

기본재료 - 식용유, 달걀, 튀김가루, 다진 생강, 다진 마늘, 통깨, 부침가루

 

- 간단 조리법

 

1. 볼에 으깨어둔 두부, 돼지고기 다짐육, 다진 채소, 통깨, 다진생강, 다진마늘, 부침가루를 넣고 잘 버무려서 소를 만들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갖은 야채와 재료가득한 소

 

2. 일정한 두께로 썰어둔 파프리카 틀에 튀김가루를 먼저 묻힌 후 소를 넓게 펴서 채워 넣어 전 모양을 갖춰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적당한 두께의 파프리카에 넓게 펴서 소를 가득 메워주세요.

 

3. 튀김가루에 준비된 전을 묻힌 후 풀어둔 계란물을 입혀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겉은 부침가루를 묻혀내고 겉은 달걀물을 입혀서 준비해주세요.

 

4. 넉넉히 기름을 둘러 잘 달궈진 프라이팬에 튀기듯이 노릇하게 앞 뒷면을 잘 구워주시면 완성.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잘 달궈놓은 팬에 지글지글 맛있게 구워주세요.

 

* 기호에 따라 케첩이나 갖은 소스를 곁들여 드셔도 좋아요.

 

- 제안 추가 조리법 

 

1. 파프리카의 꼭지와 반대편을 썰어낸 후에 썰지 않고 심지와 씨를 제거한 후 준비한 소를 넣고 적절한 두께로 썰면 편하게 전모양을 갖출 수 있어요.

( 가능한 소를 꾹꾹 눌러 담아 채우면 채울수록 가득 담겨 빈틈없이 만들 수 있어요)

 

2. 돼지고기 다짐육이 아닌 참치를 기름기를 제거하고 간을 하여 사용하셔도 색다른 맛으로 즐기실 수 있어요.

 

3. 작은 모닝빵으로 패티를 대신하여 사용하거나 토스트에 샌드위치 패티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비오는 날 술안주, 아이들 간식 만능으로 즐길 수 있는 파프리카 육전

 

 

  • 끝으로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 가득한 양동근 님의 메뉴 파프리카 육전

맵 기조 절만 한다면 아이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양세형 님의 파프리카 파스타.

두 메뉴다 정말 아이들이 색감부터 맛까지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메뉴일 것 같아요.

 

 

성장기 아이들의 각종 영양소도 챙기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

많이 잠잠해지긴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멀리 놀러 가기엔 어려운 요즘인데요.

이번 주말 아이들과 주말 특식 메뉴로 놀러 가는 기분 달래보길 추천드려요.

직접 준비한 식사로 늘 함께 즐기는 행복한 시간 가지시길 바라요.

 

 

새로운 재료들도 간편하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비슷한 조리법들도 다양한 재료로 즐길 수 있도록, 

즐거운 집밥과 조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구독하시고 찜하시어 자주 찾아주세요.

 

1 time-food, 배달꾼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시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존 오프라인의 카페, 개인 공방, 음식점 등의 업체분들에게 진행하던 컨설팅을 오픈 카카오톡으로 무료상담을 오픈하였습니다.

* 각종 일반 음식매장, 배달매장, 베이커리, 카페 등 관련하여 간단한 레시피부터 운영, 영업, 마케팅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드리는 "신비한 컨설팅" 오픈 카카오톡으로 검색하시어 문의 남겨주세요.

( 간단한 업체 소개와 상담문의 내용을 간략히 작성하여 남겨주시면 좀 더 빠르고 상세하게 답변해드려요)

 

 * 오픈 카카오톡 : #신비한 컨설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