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요리메뉴/맛남의 광장 재료모음

청경채로 만드는 계속 당기는 새로운 맛 규현 청경채 덮밥, 양세형 청경채 고추장궈

SBS '맛남의 광장'  "청경채 덮밥 & 청경채 고추장궈"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청경채로 만든 신메뉴 규현 청경채 덮밥, 양세형 청경채 고추장궈

 

-살짝 데쳐내면 달큼한 맛과 아삭한 식감의 청경채 즐겨 드시나요?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가득 찬 채즙으로 소스와 잘 어우러져 자주 즐기는 마니아층이 탄탄한 재료죠.

하지만 대부분 중식 중에서도 요리메뉴로 드시거나 샤부샤부 등을 드실 때 간혹 보셨던 생소한 재료로 집밥과는 멀다 생각하실 텐데요.

다량의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건강에도 좋은 재료로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집밥 재료예요

 

이번 맛남의 광장 용인 편의 주제로 백종원 님을 이어 양세형 님과 규현님이 새로운 메뉴를 소개해주셨는데요.

간단하고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청경채 조리법 한번 같이 알아보실까요?

 

 

"각 재료 중 메인 재료나 구매가 필요하실 것 같은 재료들은 적합한 또는 방송에 사용된 제품을 기준으로 쿠팡 구매 링크를 열어두었어요. 쿠팡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필요에 따라 클릭하시어 구매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총재료의 양 - 방영된 기준으로 작성되어 필요나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거나, 추천 재료를 더 곁들이셔도 좋아요.

 

 

1. 양세형 '청경채 고추장궈'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마라샹궈를 응용해 고추장을 넣어 만든 비법소스의 양세형 청경채 고추장궈

 

- 재료 준비

통마늘, 대파, 청경채, 팽이버섯, 비엔나소시지, 냉동새우, 고추기름, 식용유, 진간장, 후춧가루, 참기름, 통 깨

(통마늘은 편으로 썰기, 대파는 송송 썰기, 청경채는 끝부분만 썰기, 당면은 물에 불려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위의 재료뿐 아니라 마라샹궈처럼 냉장고의 갖은 재료를 이용해보세요.

 

(고추장궈 소스) - 각 재료를 넣어 잘 섞어 준비해주세요.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큰술, 고추장 1큰술, 생수 1큰술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쉬운 계량 모든 재료를 1큰술씩 넣어 만들어주세요

 

- 간단 조리법

 

1. 팬에 고추기름과 식용유를 두른 후 썰어둔 마늘과 대파를 넣고 중불에서 마늘이 타지 않게 향을 입히며 볶아주세요.

 ( 마늘은 먼저 넣어 볶아 준 후에 대파를 곁들여 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마늘과 파를 고추기름과 식용유를 더해 매콤한 향을 입혀주세요

 

편스토랑 추천 도시락 반찬 이정현 수제 불맛 고추참치 계란말이 & 라조 참치- 수제 고추기름 만드는 방법

 

편스토랑 추천 도시락반찬 이정현 수제 불맛 고추참치 계란말이 & 라조참치

KBS '편스토랑' 이정현 "수제 토치 고추참치 계란말이 & 라조 참치" - 특별한 도시락 반찬 어떤 게 있을까요?? 코로나 19로 인해서 아이들 급식이나 외부 회사 식당보다는 도시락을 준비하시는 경우

1time-food.tistory.com

 

 

2. 충분히 기름에 향이 배여 나면 비엔나소시지와, 냉동새우를 넣고 진간장 1큰술을 넣어 살짝 태워내며 향과 풍미를 더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비엔나 소세지와 냉동새우 팽이버섯등의 갖은 재료에 간장을 태우며 향을 더해주세요

 

3. 고추장궈 소스를 넣어 볶으며 청경채와 불린 당면을 넣어 볶아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이국적인 향이 가득한 고추장 베이스의 고추장궈, 청경채와 당면을 넣어 맛을 더해주세요

 

4. 후추를 넉넉히 넣고 참기름을 둘러내어 향과 맛을 내며 섞으며 한번 더 볶아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마라대신 후추를 넣어 화끈한 향과 참기름으로 고소함을 더해주세요.

 

5. 그릇에 옮겨 담아 통깨를 뿌려 마무리해주시면 완성.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청경채에 매콤함이 가득 묻어나는 양세형의 고추장궈

 

2. 규현 '청경채 덮밥'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은은한 단맛과 청경채의 식감이 맛난 규현 청경채 덮밥

 

- 재료준비

청경채, 삼겹살, 밥, 양파, 대파, 통마늘, 생수, 다진 생강,

(대파는 반으로 세로로 나뉜 후 큼직하게 썰기, 양파는 가늘게 채썰기, 청경채는 반으로 세로썰기, 통마늘은 꼭지만 따기)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간편한 덮밥요리 재료에 청경채를 슬며시 곁들여 주세요

 

(간장소스) - 각 재료를 넣어 잘 섞어 준비해주세요. 

진간장 4큰술, 맛술 6큰술, 설탕 1.5큰술, 굴소스 2.5큰술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달콤하고 감칠맛 가득한 규현의 덮밥 비법소스 비율

 

- 간단조리법

 

1. 한입 크기로 썬 삼겹살은 프라이팬에 먼저 구워주세요. ( 부위는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으로 대체 가능)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삼겹살이나 돼지고기를 먼저 프라이팬에 구워내 준비해주세요.

 

2. 팬에 생수 1.5컵을 넣고 통마늘, 썰어둔 대파, 채 썬 양파를 넣고 간장소스를 넣어 끓이며 졸여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채소들은 큼직하고 채를 썰어 준비해 소스와 육수를 내며 끓일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3. 적당히 소스가 졸여지면 구워둔 삼겹살을 넣고 함께 졸이다가 청경채를 넣어 살짝 데쳐내어 청경채만 먼저 건져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메인 재료인 청경채는 많이 삶기보다 살짝 데쳐내듯 향을 입혀 익혀주세요.

 

4. 밥을 그릇에 담아 준비해 둔 후 삼겹살을 먼저 옮겨 담고 각종 익혀진 채소를 옮긴 후 청경채를 올려 마무리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갖은 재료들은 강한 불에 충분히 졸여서 밥에 보기좋게 토핑하면 완성.

 

- 제안 조리방법

 

같은 재료로 중식 볶음으로 하는 방식으로 이용해 진한 간장 향을 더해 졸여내는 조리법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고추장궈를 변형해 아이들이 먹기 좋게 만든 백종원 간장 청경채 볶음

 

1. 통마늘은 반으로 나눈 후 짓눌러 살짝 으깨어 주고, 청경채는 1/2 또는 1/4 크기로 대파와 양파는 잘게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2. 팬에 삼겹살을 올려 돼지기름이 녹아져 나오도록 구워주세요.

 

( 지방이 적은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을 이용하실 경우 식용유를 이용해 구워주세요)

 

3. 적절히 기름이 나오면 으깨어둔 마늘과 파를 넣어 고기와 기름에 향을 입혀주세요.

( 재료들이 타지 않게 불을 조절해주세요)

 

4. 적당히 마늘과 파가 노릇해져 익혀지면 재료가 없는 기름과 팬 바닥에 설탕 1.5큰술을 놓고 눌리듯 녹이며 섞어주세요.

 

5. 설탕이 눌려져 익혀지면 재료와 잘 섞은 후 팬 주변으로 진간장 3큰술과 굴소스 2큰술을 넣어 향과 풍미를 더해주세요.

 ( 진간장 대신 이정현 님의 유자향이 깃든 만능간장이나 백종원 님의 볶음 만능 간장을 이용해도 좋아요)

 

6. 준비해둔 채 썬 양파, 썰어둔 청경채를 넣어 함께 볶으며 채즙이 나와 섞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7. 어느 정도 익혀지면 청경채는 먼저 건져내어 따로 둔 후에 물을 1컵을 부어 센 불에 졸여주세요.

 ( 간에 따라서 물의 양을 조절하여 주세요, 너무 많은 양을 넣게 되면 오랜 시간 졸이게 되어 양파가 흐물 해져 식감이 사라져요)

 

8. 준비해둔 밥에 먼저 건져둔 청경채를 올려 토핑 한 후에 준비된 양념을 올려주시면 완성.

 

이미지 출처 - SBS 맛남의 광장 다시보기 - 규현의 덮밥을 제안 조리법으로 조리한다면 비슷한 모습으로 나타날 것 같아요.

 

 

  • 끝으로

이색적인 재료인 청경채 눈 건강부터 다이어트 노화방지 등 건강 식재료 팔색조인 식재료인데요.

여태껏 생소한 재료라 다양하게 이용하지 못하셨다면 이번 조리법으로 자주 찾는 재료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덮밥이나 볶음 조림 등 다양한 조리법에 양념 가득 머금은 청경채로 맛있는 식감과 향까지 잘 어우러진 요리

가족들이나 친구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즐기시면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새로운 재료들도 간편하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비슷한 조리법들도 다양한 재료로 즐길 수 있도록, 

즐거운 집밥과 조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구독하시고 찜하시어 자주 찾아주세요.

 

1 time-food, 배달꾼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시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존 오프라인의 카페, 개인 공방, 음식점 등의 업체분들에게 진행하던 컨설팅을 오픈 카카오톡으로 무료상담을 오픈하였습니다.

* 각종 일반 음식매장, 배달매장, 베이커리, 카페 등 관련하여 간단한 레시피부터 운영, 영업, 마케팅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드리는 "신비한 컨설팅" 오픈 카카오톡으로 검색하시어 문의 남겨주세요.

( 간단한 업체 소개와 상담문의 내용을 간략히 작성하여 남겨주시면 좀 더 빠르고 상세하게 답변해드려요)

 

 * 오픈 카카오톡 : #신비한 컨설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