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요리메뉴

골목식당 인천 네모김밥(만스김밥) 비법 백종원 고기튀김 김밥, 볶음김치즈 김밥, 무파라면

SBS '골목식당' 인천 만스 김밥

백종원 비법메뉴 "고기튀김 김밥, 볶음김치즈 김밥, 무파라면"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인천 네모김밥(만스김밥) 백종원 신메뉴 3가지.

 

- 골목식당 인천 신포시장 청년몰 방송 당시,

백종원 바라기로 하나하나 잊지 않게 메모하시는 습관과 늘 노력하는 자세로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신 네모 김밥집이

푸드트럭에서 장사라는 한계점에 부딪혔었는데요.

아무래도 푸드트럭의 특성상 겨울철 고객 감소와 코로나로 인한 타격으로 인한 것으로 입점 매장으로 이전하기로 결정되었어요.

이런 상황에 백종원 님께서 평소에도 종종 살펴보시며 직접적인 컨설팅을 통해서 도움을 주시기로 결정되었어요.

 

다양한 방면으로 직접 운영하시는 백종원 대표의 자회사 전문 컨설팅 팀이 다루어 진행하게 되었어요.

백종원 님의 다양하고 유용하게 쓰일 인테리어 설정과 세심하고 디테일하게 살펴보는 상권분석이 눈에 띄었는데요.

아무래도 방송을 함께 살펴보셨다면 정말 유용하고 디테일하게 현 상권분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중점적으로 다루어볼 내용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셨을 법한 백종원 님의 치열한 내부 경쟁을 통해 뽑힌 신메뉴인데요.

저렴한 식재료 값으로 충분히 고급진 맛을 더해 좋은 가성비 메뉴들로 강력한 경쟁력이 될만한 메뉴가 아닌가 싶은데요.

방송에서 나온 기준으로 내용 요약과 분석하여 한번 알아볼까요??

 

 

"각 재료 중 메인 재료나 구매가 필요하실 것 같은 재료들은 적합한 또는 방송에 사용된 제품을 기준으로 쿠팡 구매 링크를 열어두었어요. 쿠팡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필요에 따라 클릭하시어 구매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총재료의 양 - 방영된 기준으로 작성되어 필요나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거나, 추천 재료를 더 곁들이셔도 좋아요.

 

 

1. 백종원 "고기튀김 김밥"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인천 네모김밥 (만스김밥) 신메뉴 백종원 고기튀김김밥

 

- 재료 준비

 

기본 재료 - 김밥용 김, 김밥용 밥,

물 반죽 ( 튀김가루 1 접시, 물 1접시 약 1:1)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물과 튀김가루는 1:1 비율에서 조절을 하며 황금비율을 찾아주세요.

 

얇게 썬 앞다리살, 수제 타르타르소스, 다진 마늘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직접 만든 수제 타르타르 소스와 다진 마늘이 맛을 더해줄 키포인트

 

식용유 - 튀김에 적합한 온도로 충분히 올려서 준비해주세요. ( 얇은 고기로 너무 높지 않게 170 정도로 추천드려요)

 

 

- 간단 조리법

 

1. 팬에 식용유를 넣고 얇게 썬 앞다리살을 물 반죽에 묻혀 볼륨감 있게 잘 튀겨내주세요.

( 건져내어 기름은 충분히 잘 빠지게 준비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얇게 저민 앞다릿살에 적절히 묻힌 튀김옷은 도톰하게 튀겨져 먹음직스럽게 나와요. 

 

2. 준비된 네모 김을 놓고, 밥을 넓고 얇게 깐 후 타르타르소스를 바르고 다진 마늘을 올려 김밥 베이스를 준비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김밥베이스를 준비한 후에 타르타르 소스를 약간 발라주세요.

 

3. 돼지고기 튀김을 2~3개 정도 넉넉히 올린 후 타르타르소스를 올리고 김을 말아서 덮어주시면 완성.

( 방송에서 처음에는 밥에만 타르타르소스를 바르셨지만 맛이 약해서 이후에 추가로 튀김 위에 타르타르소스를 넉넉히 올리는 방식을 이용했어요)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고기튀김에 타르타르 소스 맛이 더욱 잘 어울릴 수 있게 한번 더 올려주세요.

 

 

- 추천 제안 조리법 - 백종원 님의 다른 레시피를 참조하여 추가로 제안드리는 조리법.

 

1. 막장 소스 - 김밥 베이스에 깻잎을 놓고 타르타르소스를 대신하여 땅콩과 다진 마늘 베이스로 만든 막장 소스를 이용해 보세요.

 ( 고추장, 된장, 사이다, 다진 마늘, 다진 견과류, 다진 쪽파, 식초 약간을 곁들여 만든 소스로 준비해보세요, 기호에 따라 다진 땡초를 가감해도 좋아요)

 

2. 마늘간장소스 - 지난 골목식당의 닭꼬치 집에서 백종원 님이 알려주셨던 쯔란 소스와 마늘간장소스를 곁들여주세요.

 달짝지근한 간장소스와 다진 마늘로 돼지고기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쯔란 소스의 특유의 향으로 맛을 잡아줘요.

 

2. 백종원 "볶음김치즈 김밥"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맛깔난 볶음김치에 치즈와 계란후라이를 더해 푸짐한 백종원 볶음김치즈김밥

 

- 재료 준비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볶음김치즈 김밥의 간소한 메인재료들

 

기본재료- 상추 또는 깻잎, 슬라이스 치즈, 식용유, 김밥용 김, 김밥용 밥

볶음김치 - 백종원의 요리 비책 두부김치 링크를 남겨드려요 참조하셔서 포인트를 살려서 하길 추천드려요.

달걀 - 계란 프라이로 익혀서 준비해주세요.

 

 

youtu.be/5eQ1rf642QI

동영상 출처 -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맛있는 볶음김치와 함께하는 두부김치

 

 

- 간단 제조법

 

1. 준비된 김을 놓고 밥을 넓고 얇게 깔아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네모김밥에 맛깔난 볶음김치를 얹혀서 준비해주세요.

 

2. 반으로 자른 깻잎을 놓고 볶음김치를 적절히 올려준 후에 슬라이스 치즈 1장과 달걀 프라이를 올려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치즈와 달걀프라이까지 든든하게 재료를 챙겨주세요.

 

3. 반대편 김을 말아서 쌓아 주시면 완성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살짝 매콤한 맛이 어우러져 한국인이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볶음김치즈 김밥.

 

3. 백종원 "무파라면"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얼큰한 무국물로 일품으로 만들어진 백종원 무파라면

 

 

- 재료 준비

 

무채 볶음 - 무를 잘게 채를 썰어서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간 마늘과 새우젓으로 간을 하여 함께 볶아주세요.

( 새우젓의 짠맛이 풍미를 더해줘요, 무채는 무즙이 나올 때까지 충분히 숨이 죽도록 볶아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무채는 새우젓과 들기름으로 풍미를 더해 무즙 나올때까지 볶아주는게 포인트예요

 

기본재료 - 라면, 다진 청양고추, 다진 대파, 

 

- 간단 조리법

 

1. 물 500ml에 건더기 수프와 라면 수프를 넣고 끓여주세요.

( 일반 생수를 이용해도 좋지만, 다시마나 건새우를 넣어 무와 잘 어울리는 시원한 맛과 감칠맛을 더해주셔도 좋아요)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일반적으로 라면끓이듯이 준비하여 끓여주세요.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라면을 넣고 위에 볶은 무를 1 국자 올려준 후 무 국물도 함께 넣어주세요.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물이 끓으면 면과 함께 무볶음+무국물을 함께 넣어주세요.

 

3. 면발을 잘 저어가며 익혀준 후에 그릇에 담고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와 대파를 얹혀서 마무리해주시면 완성.

 

이미지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시보기 -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곁들여 매콤한 맛을 즐겨보세요.

 

  • 끝으로

알고 나면 생각보다 간단한 재료에 큰 비법 없이 소소한 재료들의 작은 비법 모음이었는데요.

사실 작은 것 하나하나에 정성을 더한 조화가 맛을 만들어 내는 게 아닐까요?

방송에 나온 간편히 소개된 레시피였지만 사실 그 보다도 세세한 네모 김밥 사장님의 것들이 더 숨어 있을 것 같네요.

 

직접 관심 있게 보시는 사장님들의 작은 아이디어들과 포인트들로 새로운 레시피를 찾으실 수 있는 계기가 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인천까지 직접 찾아가시기 힘드시고 맛이 궁금하시다면 직접 집밥으로 즐겨보시면 어떨까 하네요.

생각보다 간편하고 맛있는 메뉴로 즐겁고 행복한 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재료들도 간편하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비슷한 조리법들도 다양한 재료로 즐길 수 있도록, 

즐거운 집밥과 조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구독하시고 찜하시어 자주 찾아주세요.

 

1 time-food, 배달꾼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시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존 오프라인의 카페, 개인 공방, 음식점 등의 업체분들에게 진행하던 컨설팅을 오픈 카카오톡으로 무료상담을 오픈하였습니다.

* 각종 일반 음식매장, 배달매장, 베이커리, 카페 등 관련하여 간단한 레시피부터 운영, 영업, 마케팅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드리는 "신비한 컨설팅" 오픈 카카오톡으로 검색하시어 문의 남겨주세요.

( 간단한 업체 소개와 상담문의 내용을 간략히 작성하여 남겨주시면 좀 더 빠르고 상세하게 답변해드려요)

 

 * 오픈 카카오톡 : #신비한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