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만능 장아찌 소스
이정현 냉면 무생채, 유자 무 피클
- 날이 점점 더워지면 떨어지는 식욕에 자주 찾게 되는 면들이 많죠??
후루룩 시원한 소리에 차가운 냉육수에 달큼하고 매콤한 양념, 맛있고 시원한 갖은 재료 더한 맛있는 면요리로 식사 한 끼 뚝딱이죠.
이 맛깔난 면요리들의 마무리로 새콤한 반찬을 곁들이면 어떨까요??
새콤한 맛으로 밥반찬으로도 좋고 면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만능 메뉴 각종 장아찌와, 냉면집 히로인 무생채, 유자 피클까지
이번 포스팅에서 보시고 다양하게 활용하시거나 응용하여 맛깔난 음식에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각 재료 중 메인 재료나 구매가 필요하실 것 같은 재료들은 적합한 또는 방송에 사용된 제품을 기준으로 쿠팡 구매 링크를 열어두었어요. 쿠팡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필요에 따라 클릭하시어 구매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총재료의 양 - 방영된 기준으로 작성되어 필요나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거나, 추천 재료를 더 곁들이셔도 좋아요.
1. 백종원 만능 장아찌 소스 및 각종 피클.
- 만능 장아찌 소스
1. 진간장 2컵(360g), 물 2컵(360g), 설탕 1과 1/2컵(230g) 넣고 한번 끓여주세요.
2. 식초 1과 1/3컵 (230g)에 위의 끓는 간장을 넣고 충분히 식혀주시면 완성.
( 꼭 식혀주세요, 식히지 않으면 다른 장아찌 재료를 익히게 되어 장아찌로 되지 않고 상하게 돼요)
- 방울토마토 장아찌
1. 레몬 1/3개 얇게 슬라이스 해주세요 ( 생략 가능하지만 넣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2. 끓는 물에 방울토마토를 넣고 10초간 데쳐내어 찬물에 바로 담가내 주세요.
( 너무 긴 시간 동안 데쳐내면 토마토는 쉽게 물러지니 10~15초 내로 꺼내어주세요)
3. 꺼내어 끝부분을 잡고 껍질을 벗겨내주세요.
( 잘 벗겨지지 않으면 끝부분에 칼집을 살짝 넣어 살살 벗겨내 주세요)
4. 껍질이 제거된 방울토마토는 물에 헹궈서 체에 걸러내 주세요.
( 하얀 가루나 불순물을 제거해서 깔끔하게 만들어줘요, 굳이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5. 방울토마토와 레몬 슬라이스를 보관할 용기에 담고 준비한 만능 장아찌 소스를 살짝 잠길 정도로 부어주시면 완성.
6. 냉장고에서 1~2일 정도 재워두신 후에 드시면 됩니다.
- 시금치 장아찌
1. 끓는 물에 씻어둔 시금치를 뿌리부터 냄비에 넣고 앞뒤로 1~2번만 적셔주듯 데친 후에 건져내어 찬물에 식혀주세요.
( 소독하는 느낌 정도로 아삭아삭하게 살짝만 데쳐주는 게 포인트예요, 뿌리 부분이 달고 맛이 좋아요)
2. 물기를 짜주어 길게 나란히 용기에 담고 준비한 만능 장아찌 소스를 살짝 잠기도록 부어주시면 완성.
3. 냉장고에서 1~2일 정도 재워두신 후 드시면 됩니다.
- 오이, 무, 양파 장아찌
1. 오이, 무,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 혹은 원하시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2. 용기에 가득 담가주신 후 만능 장아찌 소스를 잠기도록 부어주세요.
( 오이, 무, 양파 등은 재료가 가벼워 소스 위로 뜨기 때문에 무거운 것으로 눌러주시거나 가득 채워서 뚜껑으로 막아주세요)
- 추천 제안 재료.
마늘 - 깨끗이 씻어낸 마늘을 소스에 담그시면 완성, 담가두고 최소 3~5일 넉넉히 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먹는 데에는 관계없지만 산소에 노출되게 되면 파란색으로 변하게 되니 가능하면 가득 채워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마늘종 - 마늘종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 후에 살짝 데쳐내어 소스에 재워두시면 가능해요.
양배추 - 정말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도 좋고 데치지 않으셔도 좋아요
특유의 단맛과 소스가 쉽게 배여 들어 만들어 두시면 피자나 간의 양식에도 잘 어울려요.
깻잎 - 살짝 데쳐내어 하시면 부드럽게 즐기실 수 있어요.
각종 고기류에 함께 싸 먹기에도 좋고 두부나 밥에 쌈으로 드시기에도 좋아요.
고추 - 매콤한 맛을 그대로 즐기길 원하신다면 바로 소스에 재워두시면 좋아요.
대파, 쪽파 - 간단하게 살짝 데쳐내어 소스에 재워두시면 완성이에요.
2. 이정현 냉면집 무생채, 유자 무 피클
-냉면집 무생채
1. 채 썬 무 한 움큼 ( 약 150g) 고춧가루 1/3큰술, 소금 1큰술, 설탕 1큰술, 식초 3큰술 를 볼에 넣고 무쳐주세요.
( 심심한 게 포인트여서 다진 파나, 다진 마늘을 넣지 않고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 냉장고에 넣어 하루정도 익혀주시면 완성.
-유자 무 피클
1. 자른 무 1/2개 (약 400g)를 0.2~0.3cm 정도로 가능한 얇게 잘라서 볼에 담아주세요.
2. 얇게 썬 무에 소금물 1/2컵 (소금 1/2큰술+생수 1/2컵)을 넣고 20분간 절여주세요.
3. 절여진 무의 국물을 버려낸 후에 유자청 2큰술, 식초 3큰술을 넣고 버무리신 후 통에 담아 보관하시면 완성입니다.
-
끝으로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고 쉽게 곁들일 수 있는 메뉴들로 준비해보았는데요.
간단한 조리법으로 다양한 재료를 접목시켜 여러 가지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여름철 크게 입맛 없을 때 간단히 물에 밥만 말아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장아찌
냉면, 밀면, 국수 가릴 것 없이 다양한 면 종류에 오독한 식감과 향으로 즐길 수 있는 무생채, 무 피클
정말 간편하지만 정점 같은 메뉴 아닐까요?? 꼭 한번 준비하시어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재료들도 간편하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비슷한 조리법들도 다양한 재료로 즐길 수 있도록,
즐거운 집밥과 조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구독하시고 찜하시어 자주 찾아주세요.
1 time-food, 배달꾼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시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존 오프라인의 카페, 개인 공방, 음식점 등의 업체분들에게 진행하던 컨설팅을 오픈 카카오톡으로 무료상담을 오픈하였습니다.
* 각종 일반 음식매장, 배달매장, 베이커리, 카페 등 관련하여 간단한 레시피부터 운영, 영업, 마케팅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드리는 "신비한 컨설팅" 오픈 카카오톡으로 검색하시어 문의 남겨주세요.
( 간단한 업체 소개와 상담문의 내용을 간략히 작성하여 남겨주시면 좀 더 빠르고 상세하게 답변해드려요)
* 오픈 카카오톡 : #신비한 컨설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집밥 요리메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달해서 먹힐까" 정통 이탈리안 레시피 모음 샘킴 "포모도로 부라타 파스타, 아마트리치아나" (0) | 2020.05.29 |
---|---|
고기에 곁들여 먹는 이정현 겉절이 모음 feat. 만능양념장, 백종원 시금치 무침 (0) | 2020.05.20 |
김치찌개처럼 찾게되는 얼큰한 이정현 해장파스타 맛집 레스토랑 황금레시피 (0) | 2020.04.29 |
골목식당 비법메뉴 소스재료 튀김닭꼬치 (마늘간장, 쯔란) 짜장떡볶이 ( 어흥 매콤소스) 군포역전시장 (8) | 2020.04.23 |
이정현 라조장, 두반장으로 만드는 고급중화풍 제육볶음 양상추쌈 집밥비법 레시피 (0) | 2020.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