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요리메뉴/수미네반찬 재료모음

본죽보다 맛있는 수미네반찬 김수미 백합죽 & 오징어젓갈 무생채무침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백합죽 & 오징어젓갈 무생채무침"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 부드럽고 향긋한 백합죽에 간으로 곁들인 아삭 쫄깃한 오징어젓갈 무생채무침.

 

- 죽 즐겨드시나요??

최근 들어서는 본죽, 죽이야기 등 같은 프랜차이즈로 쉽게 접하게 되면서 별미로 찾기도 하는 것 같아요.

물론 아직까지 아플 때 보양식으로 먹는 전복죽, 소고기죽 등이 대표적이겠지만

직접 방문해서 메뉴를 보면 낙지 김치죽이나, 트러플 전복죽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별미 메뉴도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금액대가 생각보다 웬만한 식사금액 중 높은 편에 속해 구매하기에 망설임이 있기도 하실 것 같아요.

해서 이번 포스팅은 수미네 반찬에서 소개된 간편한 재료지만 고급스러운 풍미가 가득한 백합죽을 준비해봤는데요.

추가로 죽과 정말 잘 어울리는 간편하게 만드는 오징어젓갈무침을 알려드릴 테니 함께 보시길 추천드려요.

 

 

"각 재료 중 메인 재료나 구매가 필요하실 것 같은 재료들은 적합한 또는 방송에 사용된 제품을 기준으로 쿠팡 구매 링크를 열어두었어요. 쿠팡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필요에 따라 클릭하시어 구매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총재료의 양 - 방영된 기준으로 작성되어 필요나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거나, 추천 재료를 더 곁들이셔도 좋아요.

 

 

1. 백합죽 - 진한 백합 육수의 향을 곁들인 간편한 죽 메뉴.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 백합향 가득한 부드러운 백합죽

 

- 간단 조리법.

 

1. 냄비에 백합을 넣고 뚜껑을 닫아 강불에서 익혀 백합살만 발라내어주세요.

 ( 백합이 벌어지면 조갯살은 집게나 젓가락을 떼어내어 주시고 껍질은 육수재료로 사용해 주세요)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 백합은 조갯살만 따로 빼내어 주고 껍질은 육수로 사용하면 좋아요

 

2. 무는 1/3, 양파 1/2, 대파 뿌리 1개, 다시마 1조각, 물 1.5리터를 넣어 끓여주세요.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갖은 재료에 백합 껍데기로 바다향 깊은 육수를 내어주세요.

 

3. 죽에 넣을 당근 1/3은 잘게 다져주시고, 백합 조갯살은 3~4등 분정도 씹히는 식감이 느껴지게 잘라주세요.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채소들은 잘게 다져주시고 백합은 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게 크게 썰어주세요.

 

4. 죽 끓일 냄비에 참기름 크게 1큰술, 불린 쌀 1 공기를 넣고 잘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 방송에서는 자동조리 냄비를 사용하였어요, 넣고 버튼만 누르시면 저절로 볶아져요).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고소한 참기름에 불린쌀을 넣어 저어가며 익혀주세요.

 

5. 쌀이 노릇하게 볶아지면 잘게 다진 당근을 넣고, 육수 1L를 붓고 저으면서 졸여주세요.

 

6. 어느 정도 졸여져 익혀지면 조갯살을 넣어 5분정도 아래에 눌러 붙지않게 잘 저어주시며 익혀주세요.

( 너무 오랫동안 조개살을 조리하면 질겨져서 식감과 맛이 나빠져요.)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 자동조리냄비면 힘들이지 않고 라면처럼 조리가 쉬워요, 백합은 천천히 넣어주세요.

 

7. 잘게 썬 쪽파와, 통깨 약간, 김가루를 고명으로 얹혀주시면 완성.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부드러운 바다향에 만들어진 죽에 고명으로 고소함을 더해주세요.

 

- 추천 제안 재료.

 

양파, 단호박 - 당근과 마찬가지로 함께 잘게 다져서 볶아 넣어주세요.

당근의 단맛과 마찬가지로 단호박이나 양파 또한 채소 특이의 갖은 단맛을 가지고 있어 향과 풍미를 더해줘요.

 

세발나물 - 방풍나물과 함께 갯나물로 잘 알려진 나물인데요.

갯벌의 염분을 먹고 자라는 백합(대합)과 같은 제철 나물로 쓴맛이 없어 쉽게 조리와 맛이 잘 어우러져 추천드려요.

 

누룽지 - 불린 쌀도 좋지만 누룽지가 있다면 쌀 대신 물에 물려내어 사용해보세요.

누룽지 특유의 고소한 맛과 더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기에도 좋고 아기 이유식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2. 오징어젓갈 무생채 - 짭조름한 오징어젓갈에 시원하고 아삭한 무를 곁들여 식감을 더한 메뉴.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 냉장고에서 쉬고있는 오징어 젓갈로 만드는 밥도둑, 죽의 찰떡궁합 메뉴.

 

- 간단 조리법.

 

1. 무 1/3를 잘게 4-5cm로 채를 썰어 볼에 담아주세요.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무는 오징어젓갈처럼 잘게 채썰어 주세요.

 

2. 소금 1꼬집, 생강즙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고춧가루 4작은술을 무채 담긴 볼에 넣어 버무려주세요.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갖은 양념으로 무생채를 먼저 만들어주세요.

 

3. 준비된 오징어젓갈을 4-5cm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서 양념된 무생채에 넣고 함께 버무려주세요.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잘 버무려진 무생채에 오징어젓갈을 더해 잘 버무려주세요.

 

4.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통깨로 고명해주시면 완성.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다시보기 고명을 곁들여 마무리해도 좋지만 잘게 다져도 죽에 잘 어울려요.

 

 

- 추천 제안 재료.

 

매실장아찌 - 새콤달콤한 맛을 가진 매실장아찌를 함께 잘게 다져서 곁들여 보세요.

시원하고 짭조름한 맛의 무와 오징어젓갈에 조금 새콤달콤한 양념과 좋은 식감을 더해줄 수 있어요.

 

다지기 - 본죽에서 나오는 메뉴와 같이 잘게 다져서 내어 보세요.

크게 먹는 식감도 좋지만 잘게 다지면 죽이나 밥과 함께 양념처럼 곁들여 드시기에도 좋고, 김밥 재료 등 다른 조리에 사용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 끝으로

어린 시절 아플 때면 불린 쌀에 정성스레 죽을 만들어 주시던 할머니가 생각나는데요.

정신없이 아프던 때에도 그 곱게 끓여진 죽 한 그릇에 입맛 없어 밀어내다가도 한 그릇 뚝딱하곤 했었어요.

그 좋은 기억에 간혹 주변에 아픈 분들이 있으면 죽 한 그릇 끓여다 선물로 마음을 나누곤 해요.

 

봄철에 좋은 백합(대합)으로 육수와 쫄깃한 식감을 내어 따뜻하고 부드러운 죽 한 그릇 해보시면 어떨까요?

삼삼한 간에 오징어젓갈 무생채무침으로 간을 맞추며 죽의 달큼하고 향긋한 바다내음 즐기셨으면 좋겠어요.

자주 찾는 메뉴는 아니지만 소화에도 좋고 든든한 죽으로 즐거운 집밥 즐겨보세요.

 

 

다양한 재료들도 간편하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간단한 조리법들로 다양한 재료로 즐길 수 있도록, 

즐거운 집밥과 조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구독하시고 찜하시어 자주 찾아주세요.

 

1 time-food, 배달꾼이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시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존 오프라인의 카페, 개인 공방, 음식점 등의 업체분들에게 진행하던 컨설팅을 오픈 카카오톡으로 무료상담을 오픈하였습니다.

* 각종 일반 음식매장, 배달매장, 베이커리, 카페 등 관련하여 간단한 레시피부터 운영, 영업, 마케팅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드리는 "신비한 컨설팅" 오픈 카카오톡으로 검색하시어 문의 남겨주세요.

( 간단한 업체 소개와 상담문의 내용을 간략히 작성하여 남겨주시면 좀 더 빠르고 상세하게 답변해드려요)

 

 * 오픈 카카오톡 : #신비한 컨설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